6.1 동티모르에서 발생한 규모의 지진

6.1 동티모르에서 발생한 규모의 지진

6.1 동티모르에서

동티모르 딜리 —
먹튀검증커뮤니티 미국 지질조사국(U.S. Geological Survey)은 금요일 동티모르 해안에서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피해나 사상자에 대한 즉각적인 보고는 없었지만 진동이 호주의 다윈(Darwin) 시까지 느껴졌다고 밝혔습니다.

USGS는 지진이 동티모르와 인도네시아 사이에 있는 동티모르 섬의 동쪽 끝에서 51km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동티모르 수도 딜리의 AFP 기자는 지진을 느끼며 몇 초밖에 지속되지 않았지만 “충격이 꽤 강했다”고 말했다.

기자는 “사람들이 집에서 뛰쳐나오고 아이들이 학교 밖에서 뛰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지진은 나라 동쪽의 로스팔로스(Lospalos) 마을 주변에서 더 강력했지만 지역 당국은 여전히 ​​상황을 평가하고 피해나 가능한 사상자에 대한 분석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지진은 진원지에서 동티모르해 건너편에 위치한 호주 다윈에서도 감지됐다.

중공업에서 일하는 다윈 거주자 조엘 윌링게일은 “약 30초 동안 계속됐다”고 말했다.

그는 “방 전체가 흔들리고 무너졌다”고 말했다.

“우리는 보통 반다해에서 가끔 지진의 영향을 느낍니다. 그러나 이것은 큰 것이었습니다.”

6.1 동티모르에서

반다해는 티모르 섬의 북쪽에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북부에서는 지진이 공황 상태에 빠졌고 사람들이 몰루카 군도 남서쪽에 있는 건물에서 대피했다고 국가비상관리국(National Emergency Management)이 전했다.

당국은 피해나 사상자를 보고하지 않았다.

유엔 쓰나미 모니터링 기관은 지진이 “인도양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쓰나미를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이 지역의 국가 당국은 아직 쓰나미 경보를 발령하지 않았습니다.

호주 기상청은 트윗을 통해 “뉴욕주의 다윈에서는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위협이 호주에 느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동티모르와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와 태평양 분지를 가로질러 뻗어 있는 강렬한 지진 활동의 호인 태평양 “불의 고리”에 있습니다.

2월에는 규모 6.2의 지진이 인도네시아 북부 수마트라를 강타해 수십 명이 사망했습니다.

2004년에는 규모 9.1의 지진이 수마트라 해안을 강타하고 쓰나미를 일으켜 인도네시아에서 약 170,000명을 포함하여 이 지역 전역에서 220,000명이 사망했습니다.

동티모르는 약 130만 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인도네시아로부터 독립 20주년을 맞이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젊은 국가입니다.

세계은행은 인구의 42%가 빈곤선 이하의 생활을 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대부분 농촌 경제가 COVID-19 전염병으로 심각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워싱턴 —
전문가들은 중국이 미국과의 여러 군사 통신 회선을 차단하면서 일주일간 대만에서 실시한 군사 훈련이 끝난 후에도 위험한 계산 착오의 위험이 높아졌다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중국 외교부는 민주주의와 인권에 대해 오랫동안 중국에 도전한 이력이 있는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대응해 8가지 대책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