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 Lee

John Lee: 홍콩이 ‘베이징의 집행자’에게 기대할 수 있는 것

어떤 사람들에게는 놀라운 일이 아닌 사건의 전환입니다.

이번 주, 친중파 강경파 존 리(John Lee)가 캐리 람(Carrie Lam)을 대신해 홍콩의 새 지도자로 선출되었습니다.

파워볼 픽스터 64세의 전 보안 국장은 최고 경영자 선거에서 무승부로 출마했고, 본질적으로 대부분 친중적인 선거 위원회에 의해 그 역할을 위해 직접 뽑혔습니다.

코인파워볼 분석가들은 중국이 홍콩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의 임명은 홍콩을 계속 압박하려는 중국 정부의 열망을 분명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John Lee

“John Lee의 배경은 경찰이자 법 집행관입니다.”라고 싱가포르 국립 대학교의 정치 과학자인 Dr Ian Chong은 말합니다.

그는 이 총리가 2019년 홍콩 시위 진압을 감독했다고 지적했다.

중국에 대한 반역, 분리, 선동 또는 전복 행위를 금지하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국가 보안법의 도입.

John Lee

“이는 중국이 법과 질서에 대한 관점을 홍콩 통치의 최전선과 중앙에 두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SOAS의 중국 연구소 소장인 Steve Tsang 교수는 Lee를 “Beijing의 집행자”라고 부르는데 동의합니다.

그의 임명은 “베이징은 홍콩에 그 사람을 정당으로 두고 베이징이 기대하는 바를 행할 의도”임을 확인시켜줍니다.

John Lee: 홍콩의 새로운 강경 지도자는 누구입니까?
분석가들은 또한 이명박의 대중적 지지가 부족하기 때문에 자신의 정치적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계속 중국에 의존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다고 말합니다.

“그는 존경받는 지역 기관에서 홍콩 경찰을 변화시키는 책임이 있는 최고 관리 중 한 명이었습니다.

정부 부처에서 가장 미움받고 멸시받는 인물로, 이러한 배경은 그에게 많은 권력 기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라고 Tsang 교수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그가 폭넓은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있고 그의 사무실을 베이징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명박은 7월 1일까지 집권하지 않을 예정이다.

그러나 그가 선출된 후 며칠 동안 90세의 은퇴한 조셉 젠(Joseph Zen) 감독을 비롯한 여러 사람들이 2019년에 기금을 운영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구금된 시위대에게 법적 지원을 제공한다.

다른 3명은 전직 국회의원 Margaret Ng, 민주화 운동가 Denise Ho, 학자 Hui Po Keung 박사였습니다.

그렇다면 존 리 아래 홍콩은 어떤 모습일까?

44페이지에 달하는 선언문에서 이 총리는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만성적인 주택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또한 국가보안법을 강화하기 위한 법안을 제정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중국에 대한 의회 간 동맹(Inter-Parliamentary Alliance on China)의 캠페인 조정관인 Kwong Chung Ching은 “이는 홍콩 시민의 자유가 더 침식된다는 또 다른 지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지난해 12월에는 민주화 언론단체인 스탠드뉴스가 경찰에 급습돼 고위 간부가 구속됐다. 이씨는 그 후 이러한 움직임을 지지한다고 발표했다.

한때 아시아에서 언론 자유의 상징이었던 홍콩에서 수많은 다른 독립 언론 매체가 문을 닫았습니다.

“언론을 정치적 목적이나 기타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려고 시도하고 법률을 위반하는 사람, 특히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