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 10차 수정안 승인

NA, 10차 수정안 승인
국회(NA)는 어제 본회의에서 수정헌법 10조를 야당과 시민사회단체의 반대를 무시하고 만장일치로 가결했습니다. 제3조, 제4조, 제19조제1항, 제89조, 제98조, 제102조, 제119조 및 제125조를 개정하였다.

NA, 10차

캄보디아 인민당(CPP) 의원 106명이 10차 개헌안을 전면 통과시켰다.

국회의원, 정부 대표, Bin Chhin, 각료회의실 담당 장관, Keut Rith 법무장관이 참여한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국회 제6대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펜 판하(Pen Panha)는

헝삼린 국회의장은 위원회가 개정안 없이 법안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국회에 토론회를 요청했다.

Bin Chin 정부 대표는 캄보디아 헌법 10조가 정부의 안정을 보장하고 국민의 복지를 보호하기 위해 제정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자유 민주주의, 다원주의 및 입헌 군주제의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진 의원은 “헌법 10차 수정안은 기존 9개 수정조항과 다를 바 없다”며 “모두 헌법의

허점을 채우고 국익을 수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법 초안을 옹호하면서 Keut Rith 법무부 장관은 일부 시민 사회 단체 및 기타 정당의 주장을 기각했습니다.

NA, 10차

자신의 주장이 근거가 없다고 말하며 국가의 이익이 아닌 자신의 이익을 위해 반대합니다.

풀뿌리 민주당(GDP)의 Sam Inn 사무총장은 NA가 야당인 시민사회단체와 정당의 견해를 결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먹튀사이트 인은 “우리는 다른 정당들과 논의해 상원과 국왕에게 수정안을 유예하는 것은 국가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안을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P(Candlelight Party)의 탁 세타(Thach Setha) 부통령은 국회가 이 기관에 하나의 정당만 있기 때문에 결정이 정상적이라고 말했다.

“공산당은 이러한 성급한 개헌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이미 밝혔습니다.

이 법안 초안은 실제 시민의 이익에 부합하지 않으며 상원은 이를 재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총 104개 시민사회단체가 수요일 공동성명에서 정부가 제안한 개헌안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more news

그들은 ‘이 상황에서 개정안이 국가와 행정부의 권력의 안정성과 헌법에 명시된 캄보디아 시민의 권리와 자유에 대한 존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인사를 동반한 1명 이상의 정부 구성원을 초청하여 NA에 대한 논평을 할 수 있다. 특히 중요한 문제.

개정안은 제19조제1항을 포함하고 있는데, ‘왕은 국무총리를 임명하고 제119조제2항에 규정된 방법에 따라 각료회의를 임명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89조(신규)에 따라 의원 10분의 1 이상의 요청이 있을 경우 국회는 특정 분야의 전문가인 고위

인사를 동반한 1명 이상의 정부 구성원을 초청하여 NA에 대한 논평을 할 수 있다. 특히 중요한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