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jib Razak: 말레이시아의 불가촉천민 전

Najib Razak

Najib Razak: 말레이시아의 불가촉천민 전 총리를 감옥에 보낸 판결
토토사이트 이번 주 초, 말레이시아의 정치 수도 푸트라자야에 있는 거대한 이슬람 스타일의 정의의 궁전 내부에서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부두에는 막대한 부와 권력을 가진 사람이 서 있었는데, 그는 총리였을 때 말 그대로 손을 댈 수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Dato’ Sri Haji Mohammad Najib bin Tun Haji Abdul Razak(말레이시아 사회에서 높은 지위를 나타내는 직함)은

유죄 판결 이후 2년 동안 사법부에 도전했고, 자금 세탁 및 학대 혐의로 12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전력 요금.

그의 변호사가 말레이시아 최고 선임 판사이자 말레이시아 최초의 여성 대법원장을 최종 항소심에서 자격을 박탈하는 신청서를 제출하기 바로 전날 밤.

법원 밖에서 Najib의 지지자들은 그가 정의를받지 못한다고 항의했습니다. 42건의 형사 고발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인기 있고 영향력이 있습니다.

Tun Tengku Maimun Tuan Mat 대법원장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More News

그녀는 Najib의 변호사에게 그들이 원하는 모든 제출을 계속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런 다음 점심 식사 후 5명으로 구성된 패널의 다른 4명의 심사위원과 나란히 15페이지 분량의 평결을 낭독했습니다.

Najib Razak

그녀는 Najib의 유죄 판결과 형량이 건전하고 과하지 않다고 생각했으며 그의 항소에서 제기된 불만은 이유가 없습니다.

그녀는 “우리는 변호인이 본질적으로 일관성이 없고 믿을 수 없기 때문에 검찰의 사건에 합리적인 의심을 제기하지 않는다는 데 동의한다”고 말했다.

나지브는 기절한 표정으로 의자에 뒤로 넘어졌다. 몇 시간 만에 유명 인사 취급에 익숙한 한 남자가 평범한 감옥에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저명한 공인이 엄격하고 투명한 일련의 재판에 의해 쓰러지는 또 다른 예를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이 지역에서 이루어진 모든 인상적인 경제적, 사회적 이익에도 불구하고 사법부는 여전히 약하고 종종 부패하며 정치적 압력에 취약합니다.

1957년 영국의 식민 지배에서 벗어나 상대적으로 강력하고 독립적인 사법부를 물려받은 말레이시아에서도 정치적 간섭으로 법원의 명성이 훼손되었습니다. 따라서 Najib에 대한 판결의 명확성은 널리 환영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변호사협회 회장인 Karen Cheah Yee Lynn은 “사법부의 독립에 대한 대중의 믿음이 완전히 회복되었습니다.

“그들의 용기와 확고함은 전 총리가 가한 수많은 도전과 전술에 맞서는 모범입니다.”

항소 중에 변호사 협의회는 법원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훼손하려는 시도에 대해 Najib의 팀과 그의 정당 UMNO를 질책했습니다.

국제법률위원회 사무총장인 Sam Zarifi는 “나집의 유죄 판결은 독립의 절정에서 무너진 말레이시아 사법부의 모습으로의 복귀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판사들은 한때 법치와 인권을 옹호하는 세계적인 논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능력과 독립성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그들은 확실히 이 점에서 지역 지도자였습니다.”

Zarifi는 1988년을 사법부가 약화되고 정치화한 해로 언급합니다. 그는 당시 총리 Mahathir Mohamad가 UMNO 내에서 권력 투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대법원장과 다른 두 명의 고위 판사를 해임한 순간으로 추적합니다.